본문 바로가기

일상

[집콕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요즘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핫해지면서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키토제닉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저탄고지 식단은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상대적으로 지방을 많이 먹는 식단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유독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 많아서 저탄고지 식단(키토제닉 식단)을 해먹기가 쉽지 않아, 보통 삼겹살을 구워먹거나 하는 방법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맛있는 삼겹살도 매일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죠. 

 

그래서 최근 알게된게 단호박 에그슬럿인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좋은 키토식입니다. 

 

재료는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단호박, 계란, 허브솔트, 피자치즈 그리고 전자렌지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니 단호박 1개, 계란 2개, 피자치즈 1개, 허브솔트를 준비했어요. 

먼저, 단호박의 뚜껑을 열어서 안에 있는 호박씨를 빼줘야해요. 그래야 안에 계란과 피자 치즈를 채워넣을 수 있겠죠.

 

미니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단호박은 껍질까지 먹을 수 있는 재료입니다. 껍질까지 다 먹으실 분들은 베이킹 소다나 소금 등을 이용해서 깨끗이 씻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호박 껍질은 별로 안좋아해서 안먹을거라 물로만 간단히 세척했습니다. 

 

생 미니 단호박은 굉장히 딱딱해서 칼로 자르기가 어려워요. 너무 딱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칼로 자르려고 하면 다칠수 있으니, 먼저 전자렌지에 약 5분 정도 돌려줍니다. 

단호박의 크기와 전자렌지 출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5분정도 돌려주면 칼로 자를 수 있을 정도로 말랑해집니다. 

 

단호박 윗부분을 뚜껑처럼 잘라준 후, 숟가락을 이용해서 호박씨를 빼줍니다. 

 

호박씨를 다 뺐다면 그 안에 계란을 두개 넣어줍니다. 

전자렌지 이용 시에 계란 노른자가 터질 수도 있으니, 포트나 젓가락을 이용해서 노른자를 콕콕 찔러서 구멍을 내줍니다. 그 위에 허브솔트를 조금 뿌려줍니다. 

 

이 상태에서 전자렌지에 넣어 2분 정도 돌려줍니다. 

계란이 익는 속도와 피자치즈가 녹는 시간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너무 흐물흐물한 계란이 되지 않도록 먼저 돌립니다.

 

계란만 넣은 상태에서 2분 돌린 단호박을 꺼내서 피자치즈를 추가로 올리고 약 1분 정도 추가로 돌려줍니다. 

이미 계란은 어느정도 익은 상태이니, 피자치즈가 녹을 정도까지만 돌려주면 맛있는 단호박 에그슬럿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단호박 에그슬럿입니다. 칼을 이용해 반으로 잘라줍니다. 잔뜩 넣은 피자치즈가 흘러 내립니다. 

피자치즈 아래 계란과 단호박도 맛있게 잘 익었습니다. 

 

한입에 먹기 좋게 잘게 조각을 내주었습니다. 단호박의 달달한 맛과 반숙계란과 피자치즈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울립니다. 

취향껏 올리브유를 뿌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재료준비 1분

단호박 익히기 5분

계란넣고 익히기 2분

피자치즈 녹이기 1분

 

약 10분 만에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키토식 단호박 에그슬럿이 완성되었습니다.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 간식이나 술안주 등으로도 좋은 단호박 요리입니다. 

 

단호박 에그슬럿 추천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콕요리] 마라탕소스로 초간단 마라탕 만들기  (0) 2020.09.06